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19-02-19 13:32:13 조회수 665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관내 초등학교 재생에너지 체험 학습기 기부제안
작성자 정석원
내용
세계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설치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등학교부터 에너지에 대한 기초 교육을 잘 알아야 되는데 기초적인 에너지 체험 기자재가 학교에 없습니다.

우선 체험을 하려면 발전사에 직접 가야 보고 만지고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비됩니다.
 
발전기를 이용하는 풍력, 수력, 화력, 파력, 조력과 햇볕을 이용한 태양광발전의 실질적인 교육을 위하여 일회성 조립 교재보다 실물로 된 기자재가 필요합니다.

과학 시간의 재생에너지 교육은 학생 개개인이 구매를 하며, 가격대는 5천 원에서 만원 정도 하며, 졸업 때까지 약 3~5회를 구매해야 되어, 일회성으로 비용 낭비라고 생각이 듭니다.


재생에너지 기자재는 에너지 교육을 위한 축소된 발전기 실물을 보고 분리되어있는 고정자, 회전자를 만져보며, 손으로 돌려 발전되는 전압, 전류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전기가 오면 조명이 켜지는 것을 볼 수 있는 발전기와 실내의 빛으로 발전이 되는 것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는 교육을 함으로 원리를 쉽게 인지할 수 있다고 봅니다.

지역 초등학교에 기부를 함으로 개개인이 구매할 필요도 없어 기부해준 재생에너지 체험 학습 기자재로 올바른 교육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학교 1곳에 3개~10개 정도면 2~3명이 모여 앉아 발전기 회전에 따라 전압, 전류를 볼 수 있으며, 조명이 밝혀져서 견학을 가지 않고 교내에서 직접 체험을 하여 재생에너지 기초지식을 재미있는 교육으로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특히 초등학교는 상급학교 가기 전의 기초 교육으로 한번 기증으로 약 10년간 사용이 가능 하며, 실질적인 교육을 하면 초등학교 학부형들은 젊은 층으로 기증자에 대한 인지도를 높게 보일 것입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