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19-04-30 18:17:53 조회수 970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화천군이 자랑하는 교육관련지원금의 관한 제안건
작성자 최학수
내용
아래 202번 전광기씨의 정책제안에 깊이 공감하고 화천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교육지원 정책을 펼쳐주시길 바라면서 알고 있는 몇 글자 적어봅니다.

현재 화천군은 부모가 주민등록하고 3년이상 거주하며 자녀가 중고등학교를 졸업을 하고 대학교에 진학을 하면 학자금과 기숙사비 등 많은 교육관련예산을 실질적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천군에서 중고등학교 마치고 부모가 직업이나 사업으로 인해 타지역으로 전출을 가게되면 대학교 진학시 받을수 있는 지원금을 부모가 전출했다는 이유로 못 받는 경우가 생기고 반면에 중고등학교를 타지역에서 수업하고 부모가 화천군에 전입을 하고 3년의 거주요건만 충족하면 그 부모의 자녀는 화천에서 중고등학교의 학업을 마치지 못하더라도 대학교 진학시 학자금과 그외 교육지원금을 받게되는 모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하는 교육관련정책 제안은
1. 현재 부모가 3년을 거주하면 지원되고 있는 교육관련지원금은 지원을 하고.
2. 화천군에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주민등록을 6년이상 유지하고 있는 학생이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부모와 관계없이 정광기씨의 의견과 같이 지원해주는 정책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 참고로 안산시의 대학관련지원금은 모든 안산시민이 주민등록 전입후 1년이 지나면 누구나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화천군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학생이 대학교에 진학하고도 입학금과 등록금등 학자금관련 지원금의 수혜를 못 받는 경우가 발생되지 않도록 보다 넓은 정책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