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19-08-07 10:02:12 조회수 570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보행자 산책로와 가로등을 설치해 주세요
작성자 조우섭
내용
저는 신읍리 동지화마을 진두리(구 상2리)에 거주하는 주민 입니다.
요즘 화천이 좋아서 전입온 세대도 많고 사람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마을 입니다.
진두리 마을에 사는 10여 세대 주민들은 화천읍을 가기 위해서는 신읍2교를 건너 동재고개를 넘어서 화천읍으로 가야하는데 그길보다는 신읍2교에서 신읍교 방면 농로를 이용해 읍으로 가는것이 더 가깝고 편리하여 많은 차량들이 이길을 이용하고 있고 농사차량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도로입니다.
또한, 주말에는 하천에서 달팽이를 잡는 사람들과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도 많이 오는 장소 이며 마을 주민(건영아파트 주민도 강아지 산책로로 많이 사용하고 있음)들도 하천변을 따라 산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도로를 이용하던중 길이 좁아 산책하는 보행자들과 사고 위험이 매우 높고 특히, 야간에는 가로등이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아 보행자를 미쳐 발견하지 못하고 사고가 날뻔한 적도 많습니다.
농작물에 피해가 우려되 가로등 설치가 어려울수 있다는 말도 들었는데 논쪽이 아니라 하천쪽 향하게하여 가로등이라도 설치해 주셨으면 좋겠고 그리고 하천변에는 반딧불이도 많이 보이는데 이곳에 보행자 산책로가 설치되면 많은 사람들이 맑은 하천변을 반딧불이를 보며 낭만을 즐길면서 산책할수 있고 주민 복지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