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476 작성일 2022-05-23 07:40:38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문화 예술이 꼭 필요한 이유 (2022 화천군 군수 후보자 대담회 진행상황)
작성자 전수민
내용
문화 예술은 해와 달처럼 누군가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되며 우리의 삶과 아주 밀접하게 결부되어 있는 존재입니다. (문화 예술은) 그저 '생존'하려는 사람에게 어떤 '삶'을 살지 고민하게 하는 지표가 되어준다고 생각합니다.

미처 인지하지 못했을지라도 우리는 크고 작은 예술의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쩌면 예술이야말로 현 사회의 빈 곳을 채울 수 있는 유일무이한 존재가 아닐까요?

평화 접경 지역인 화천의 문화 예술에 대한 화천군 군수 후보자들의 식견 있는 지혜를 함께 나누고, 지역의 예술인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짐으로써, 지역을 위해 보다 높은 수준의 문화 예술을 위한 정책이 탄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자리를 갖고자 마련된 '화천미술인회, 화천 군수 선거 후보자 대담회 신청 진행 상황'입니다.

1. 2022년 화천미술인회 정모 회의 중 여러 차례 제기된 '화천 군수 후보님 대담회 요청 의견'이 반영되어, 화천 선거관리위원회와 논의를 거친 후 '공직선거법 제81조(단체의 후보자 등 초청 대담·토론회)'에 준해 대담회 요청을 위한 질의서를 5월 3일 화요일 오후 2시경 양쪽 후보님 선거사무실에 화천미술인회 회장이 직접 방문 제출했습니다.

2. 그날부터 대담회 날짜 논의를 위해 기다리던 중 한 후보님 선거사무소로부터 연락이 와서, 화천미술인회 내부 논의 후 5월 13일 다시 한번 양쪽 후보님들 선거사무소로 '정책질의서 최종본과 대담회 승낙서 양식'을 보냈습니다.

3. 그 양식에는 정책 질의서에 관한 답변을 5월 20일(금) 오후 6시까지 요청드렸고, 그 기한까지 답변이 없을 경우 일정상 대담 회의 참석이 어려우신 것으로 이해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양쪽 화천군 군수 후보님 모두 참석하시기를 고대했지만, 한 분만 승낙서를 보내주셔서, 화천군 선거관리위원회에 대담회 개최 신고서를 최종 제출했습니다.

5. 2022 '화천군 군수 선거 후보자 문화 예술 대담회'는
'문화의 날'인 5월 25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화천미술인회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는 '강원도 화천군 수피령로 131-355' 잔 미술관 카페에서 개최 예정입니다.

화천에 있는 수많은 문화 예술의 인재들이 화천의 문화 예술에 기여할 바를 찾고 있어, 지방선거를 통해 자치단체와 지역의 예술인들 사이에 보다 긍정적인 공생의 협력관계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양당의 각 후보자들이 갖고 있는 문화 예술에 대한 정책적 견해와 문화 예술에 대한 전반적 견해를 알고자 대담회를 신청하였습니다.

화천미술인회는 2011년부터 시작된 단체로써, 화천이라는 지역에 거주하는 수많은 예술인들이 예술과 문화의 진흥과 창작의 심화를 위해 모인 단체로써, 이러한 예술인들의 예술적 활동이 개인적 창작, 개인적 공연, 전시, 단체적 공연, 전시뿐만 아니라, 지역을 위해 예술적 재능을 환원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역을 사랑하고 지역에 뜻이 있는 이들이 모여 만든 순수 예술 단체이자, 예술인 패스 등 국가적으로 수준 높은 창작활동을 하고 있음이 입증되는 예술 전문인 단체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 책 질 의 서]

1. 귀 후보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화천미술인회는 6월 01일 전국 동시 지방자치선거를 맞이하여 화천 군수 후보 출마자 전원을 대상으로 “화천군 문화 예술 정책”(별첨자료 참조) 관련한 정책질의의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교육도시이자 평화 접경 지역인 화천이 문화 예술의 고장으로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화천에 소재하는 백여 명의 전문 예술인들의 활동을 진작하고 이들의 예술 활동을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활용하고 지원할 방안이 필요하기에, 2022년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맞아, 두 후보자들에 문화 예술의 지역적 수요와 필요성을 전달하고, 화천을 위한 후보자들의 문화 예술 정책을 들음으로써, 후보자들의 전문적 정책들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3. 정책 질의의 내용은 아래와 같은 세 가지 사항입니다.

--------------- 아 래 -------------

(1) 귀 후보의 문화 분야 공약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귀 후보께서는 화천미술인회가 질의하고자 하는 ‘화천군을 위한 문화 예술 기반 개선 정책’의 주제에 어떤 입장과 견해를 갖고 계십니까?

(3) 기타 문화정책 또는 문화 공약과 관련하여 귀 후보 측에서 추가 설명할 내용(채택 불가 사유, 부연 설명 등)이 있다면 제시 주시기 바랍니다.

4. 정책 질의서에 관한 답변은 5월 20일(금) 오후 6시까지 담당 단체인 화천미술인회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기한까지 답변이 없을 경우, 일정상 대담 회의 참석이 어려우신 것으로 이해하겠습니다.

5. 귀 후보 측의 성실한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끝.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