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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192
작성일 2001-07-05 01:54:14
제목 | 우리도 한번쯤 생각을 바꿔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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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생각 |
내용 |
제주도 북제주군이 7월부터 재택당직 근무 제도를 도입,운영한다. 사업소와 읍·면사무소가 대상이다. 기관마다 무인 전자 경비시설이 설치돼 당직 여건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차제에 일선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서다. 군은 공무원 당직 및 비상근무 규칙을 개정,우선 보건소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뒤 점차 다른 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21일 군이 마련한 재택당직 근무 운영계획에 따르면 일과시간이 끝난 뒤 일정시간을 사무실에서 대기 근무하다 오후 9∼10시쯤 당직실 전화를 군청 당직실로 착신통화 전환 조치한 후 퇴근해 자택에서 군청 당직실과 연락하면서 전화민원 등 당직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북제주군 사업소 및 읍·면사무소 근무 공무원들은 적게는 월 2회에서 많게는 월 4회꼴로 당직근무를 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9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지방행정조직 구조 조정 영향으로 인력은 크게 줄고 업무량은 늘어나 당직근무가 일선 공무원들에게 큰 부담이 돼 왔다” 며 “재택당직 근무제로 그 부담이 없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 김영주기자 chejukyj@kdaily.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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