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427 작성일 2001-11-03 01:45:16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우리가 스스로 말을 합시다
작성자 프레스코리아 네트워
내용
국민의 대표기관의 행태를 국민에게 고발하는 기관이 바로 '언론사'입니다.

국민의 눈과 귀가 되어 대표자들의 행태를 일일이 살피고 들어 국민에게 알려 주어야 하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입법, 사법, 행정부에 이어 '제4의 권력'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그 권력의 주체는 국민이어야 하겠지만 실제로 언론사의 '사주'가 권력을 누려왔습니다.

1.우리의 언론이 과연 사회의 목탁이요, 국민의 대변자인가.
2.편집권이 과연 '사주'의 의견과 다른 적이 있었는가.
3.금전의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언론은 정말 없는가.

언론사주가 더 이상 '제 4의 권력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제는 국민이 스스로 언론인이 되어야 합니다. 국민 언론사는 그래서 필요합니다.
내가 사는 '우리 지역의 일' 부터 관심을 가지고 실제 국민의 문제를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눈과 귀'뿐이 아니라 국민의 '입'이 되어 말해 줄 역할의 '국민언론'이 필요한 것입니다.
언론사의 주인은 국민이 '사주'인 '국민주'가 되어야 하고 '편집권'도 '국민'에 따라야 합니다.

http://www.presskorea.net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공익, 공영, 공립'의 가장 이상적인 언론 형태를 지향합니다.

1.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비영리 언론사' 입니다.
: 회사의 경영에서 얻어지는 모든 수익은 지역사회복지기금이나 공익기금으로 사용됩니다.

2.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편중된 시각을 배제'합니다.
: 전국의 읍, 면, 동까지 동일한 폼페이지로 구성, 도시와 향리의 구분 없이 균등한 시민여론을 수렴하고 반영합니다. 지방자치 시대에 가장 적합한 언론매체로서 소수와 다수의 구분 없이 전국의 모든 지역과 지역민들은 평등한 기준에 의해 언론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3.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철저히 '객관적 편집권'을 갖습니다.
: 각 지역급 단위의 기사는 민주적으로 선출된 해당 지역의 대표리포터에 의해 각각 주어진 편집권이 행사되며 상위 권역권판 역시 동일한 절차를 거치므로 제도권 언론의 '1인편집권제'와 같은 권력형 언론행태는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에서 있을 수 없습니다.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지역마다 각각의 '독립된 편집권'을 갖는 독특한 편집체제를 지향합니다.

4.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국민주 언론이념'으로 태어나는 '최초의 국민언론사'입니다.
: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의 운영은 철저히 민주적 절차에 의해 선출된 각급 지역 대표자들의 최고 기구인 '전국 광역권 대표기자단'이 '운영위원회'를 맡게 되며 모든 권한은 이 곳에서 결정, 시행됩니다.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는 '국민 전체가 사주(社主)'입니다.


<<< 제 1차 공익사업계획안 >>>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의 공영성과 공익이념을 지향하고 이를 직접 실천하고자하는 발간정신을 이행하기 위해 국제 라이온스협회 354 (한국 C 지구), 사단법인 월남참전 전우회, 시민경찰학교 협의회와의 공동 주최로 다음과 같이 '제 1차 공익 사업계획'으로 [지방의 낙후기관 및 단체, 불우 학생들에게 무료 인터넷환경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랍니다.

1. 캠페인 주제
: =[지방의 낙후기관 및 단체, 불우학생들에게 무료 인터넷환경 지원사업]=

2. 기 간
: 2001년 12월 1일(정규 창간일) 부터 2002년 2월 말(내년도 신학기 싯점) 까지

3. 대 상
지방의 낙후된 지역의 청소년들의 학습, 교육과 관련한 기관, 단체 및 불우학생 가정

4. 내 용
컴퓨터 및 주변기기의 기증 및 제공(펜티엄 III 이상)
1년간 인터넷 환경 사용료 지원
학습, 교육과 관련한 컨텐츠 및 자료 무상제공
도농간 학습교류를 위한 기관간 제휴 중개사업 추진 등

5. 근 거
: (본 사이트 게시판 29번 참조)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의 발간이념 중 <사업의 행위로 인한 모든 수익금은 기초 운영 및 관리비용을 제외하고 전액을 지역사회복지 기금으로 사용한다.>에 해당

6. 기 타 (추진중)


[ 주 최 ]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 / 국제 라이온스 협회 354(한국C 지구) / 사단법인 월남참전 전우회 / 시민경찰학교 협의회

[ 협 찬 ]
클릭클릭코리아(와우닷컴) / 대한적외선 / HNT정보시스템(주)

[ 후 원 ]
협의중

현재 제 3기 리포터 모집(11월 30일 까지) 중입니다.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 한번쯤 신문지상에 독자투고를 생각해 보신 분이시라면 프레스코리아 네크워크에서 리포터로 활동 해 보시길 권합니다.

12월 1일. 전격적으로 출범하기에 앞서 전국의 지역을 대표해 기사 작성 및 취재를 담당하고 지역소식을 전해 주실 애향심 가득한 리포터들의 장, 프레스코리아 네트워크 3기 기자단에 우리 고장을 사랑하고 사명감이 투철하신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