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401 작성일 2002-08-30 11:47:48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부모님을 가장 공경하는 화천군민
작성자 신석산
내용
<매월 1일은 어머님날에 동참해 주신 고마운분들께>

서양의 유명한 철학자 [발레니우스 막시무스]는 어버이를 공경하는 것은 으뜸가는 자연의 법칙이다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아침에 해가 뜨고 저녁에 해가 지듯, 무더운 여름 뒤엔 서늘한 가을이 오듯이 자신을 낳아 주신 어머님 생각을 매월 한번씩 만이라도 진지하게 하자는 것은 서양도 아닌 동양에서는 더욱더 으뜸가는 자연의 법칙입니다.

이제 주 5일 근무로 더더욱 자신의 여가 즐기기에 정신없이 바쁜 현실속에서 자신을 낳아주신 부모님을 1년에 한번 어버이날이나 명절때 라야만 의미있게 생각해야하는 것을 최소 매달 한번만이라도 매월1일은 어머님 생각하는 날을 갖자는 바램의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우리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다음 세대로 계속 이어져 모든 가정에서는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와 부모를 생각하는 자식이 많아진다면 당연히 우리는 옛명성을 되찾아 조용한 아침의 나라 기본이 바로선 아름다운 동양예의지국이 될것이라고 희망합니다.

매월 1일은 어머님생각에 동참하시는 분들 주위에도 꼭 알려주시어 천만명서명 운동에 참여하면서 자연히 부모님 생각을 하고픈 기회를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

①부산에서는 2002. 9. 1 부산서면 롯데 백화점 앞에서 거리 홍보를 오후 1시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②수재민 돕기 성금으로 2002. 8. 22일 매월 1일 어머님 생각 천만명 서명운동 본부에서 PSB부산 방송에 10만원/ KBS부산 방송에 10만원을 성금 하였습니다.

*매월 1일 어머님 생각에 동참하실분!*
연락처:051 337 7902/ 338 7902/ 011 9556 7902
부산시 북구 구포1동 589 63번지
매월 1일은 어머님생각 천만명 서명운동 본부
E mail:s3s3s3@naver.com
홈페이지:www.mt120.com

2002. 8. 1 부터 시작된 매월 1일은 어머님 생각 천만명 서명 운동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사분의 일이 자신을 낳아주신 어머님을 한달에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하며 한달을 시작한다면 반드시 생각이 아름다운 나라, 범죄없는 나라, 이혼하지 않는 나라, 청소년과 부모님 탈선이 없는 나라, 자신보다는 상대방을 이해할줄 아는 나라, 국민이 되어 이 나라가 올바르게 나아 갈 수 있는 희망의 유일한 지름길임을 확신하며 이운동을 계속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우리가 매년 한번씩 실시하고있는 5월 8일 어버이날 유래는 100년전 1903년 미국의 필라델피아에 살았든 자비스 부인의 딸 안나는 돌아가신 어머님 자비스 부인의 기일인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 날"로 삼아 카네이션 한 송이를 영전에 바치면서 어머니의 가르침을 되뇌였던 것이 오늘날의 어버이날이 된 것입니다

⊙그러나 100년 동안 세상이 너무나 다변화된 인구 63억의 지구촌은 삭막한 사회 환경의 여건 속에서 자식 교육을 위한 부모사랑 행동실천을 1년에 한번으로선 청소년 탈선과 노부모의 소외감이 심각한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현 기성세대는 부모님에게 효도하는 것도 자식에게 효도받는 것도 이제는 마지막이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을 살아가며 1년에 한번씩 행하는 의례적인 "어버이 날"로선 뭔가 부족합니다.

⊙당연히 매일 생각해야만할 부모님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우린 1주에 한번 각자 종교적인 신을 생각할 기회는 가지지만, 또 주 5일 근무로 매주 우리의 여가 선용은 가지지만, 진정 나를 낳아서 보살펴 준 어머님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기회는 한달에 한번쯤 가져 보기도 어렵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보여줄 매월 1일 부모사랑은 곧 자식사랑으로 연결되어 집니다.

⊙특히 신세대청소년의 가르침은 학원이나 교과서식지도보다는 부모님의 실천이필요합니다.
⊙지금부터 매월 1일 어머님 생각을 실천할 때 자식들은 우리의 대를 이어 갈 것입니다.

★매월 1일 어머님 생각 실천 행동 강령★

먼 곳에 부모님이 계실 때 안부 전화하기
가까운 곳에 부모님 계실 때 얼굴보고 손잡아 드리고 몸 만져 드리기
아이들과 나들이시 부모님도 함께 동행하기
부모님 좋아하는 것 한번 생각해보기
나를 낳아 주신 부모님께 고마운 마음 갖기
돌아가신 부모님 생각하며 기도 드리기
돌아가신 부모님 사진보며 절 올리기
돌아가신 부모님 살아생전 가르침 되뇌이기 등

이런 어머님생각 실천 시민 운동에 공감하시는 분이나, 생각이 같은 가치관을 가지신 분들께서는 동참을 바랍니다.

이제 첫달 처음 시행된 천만명 서명 운동은 2002.8.1 부산역 광장에서 시작하여 김해공항, 부산 구포시장, 충남 금산 약재시장 등지에서 수천명이 서명 운동에 참여하시어 매달 1일 만큼은 자신을 낳아주신 어머님을 진지하게 생각하며 한달을 시작할것을 약속들하였습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