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915 작성일 2012-01-17 10:16:02
분야별정보 > 농업기술센터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생활상식!
작성자 송영찬
내용
꽃꽂이를 오래 보존하려면..

⊙꽃꽃이를 오래 보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물속에서 꽃대를 자르고 부지런히 물을 갈아주는 것이다. 꽃대를 자를 때는 양동이에 물을 가득 채우고 물속에서 잘라야 한다. 수압을 이용해 물의 흡수력을 높여줘야 꽃이 더오래 살 수 있다. 공기중에서 자른 꽃대의 단면은 쉽게 건조하기 쉽고 물을 빨아올리는 도판 속에 공기가 들어가 물을 흡수하기 어렵게 된다. 또 자를 때는 반드시 비스듬히 잘라 단면적을 넓히되 여기에 소금이나 구운 백반가루를 발라 주면 물의 흡수를 더욱 원활하게 돕는다. 꽃에 영양을 주는 의미에서 꽃병이나 수반에 정종이나 식초, 설탕 등을 약간 넣어주면 꽃의 수명이 더욱 길어져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시든 꽃 활짝 피우기 : 마늘을 으깬 후 그 마늘을 반 컵 정의 물에 넣고 잘 흔들어서 화분에 부어주면 시들었던 꽃이 활짝 핀다.

꽃을 드라이 플라워할 때

꽃에 스프레이로 물을 살짝 뿌린 후 약에서 2분정도 가열한다.

이 때 김이나 과자에 든 건조제를함께 넣고 가열하면 좋다.

@스푼에 윤이 나게 하려면

오래된 스푼과 젓가락에 윤이 나게 하려면 소다를 섞은 물에 담가둔다. 뜨거운 물 1L 에 소다를 3큰술 타서 섞은 후 하룻밤 담가두면 번쩍번쩍 윤이 난다

곰팡이가 핀 찬장은..

⊙곰팡이가 핀 찬장은 소다를 풀어 닦는다 부엌에는 물을 많이 쓰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편이다. 특히 비나 눈이 많이 오게 되면 찬장같이 햇볕이 잘들지 않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곳에는 곰팡이가 피기 쉽다.곰팡이가 핀 찬장은 물에 소다를 한숟갈 정도 풀어 헝겊에 적셔 닦는다. 그 다음, 세제에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려 다시 한번 닦으면 곰팡이가 깨끗이 없어진다.

운동화를 말리는 방법

⊙운동화를 빨면 깔판 등에 물이 스며들어가 비스듬히 세워 놓아도 계속 물기가 새어 나온다. 그래서 운동화를 말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마련이다. 그럴 때는 맥주병 두개를 준비해 병 입구에 한 짝씩 운동화를 엎어두면 물기가 아래쪽으로 빠져서 더 빨리 마른다.

찻잔의 물 때는 감자껍질로..

⊙찻잔의 물때를 제거하고 싶을 때는 감자껍질 1∼2개분을 넣어서 하룻밤 두면 된다. 물때가 그릇 표면에서 떨어져 나와깨끗해진다.

벽에 난 쥐구멍 알루미늄호일로..

⊙벽에 난 쥐구멍을 주방용 알루미늄 호일로 막으면 급한대로 응급조치가 된다. 알루미늄 호일을 쥐구멍보다 크게 서너겹 겹쳐서 구멍에 대고 포장용 테이프로 사방을 붙여주면 쥐가 이를 뜯고 들어오지 못한다.

마지막 하나더...

1. 업체명 : 퍼스트기획
2. 근무지주소 : 장소구애 받지않고 인터넷 되는곳이면 됨
3. 업무 내용 : 홍보마케팅 통한 영업
4. 모집대상 : 간단한 문서작업 할줄 아는 사람
5. 모집인원 : 채용시까지
6. 근무시간(요일) : 자유선택
7. 휴일 : 시간이 자유로우니 본인의사에 따라 결정
8. 임금 : 출석 2만 홀보수당 최대 15만 우수블로그 선택시 50만 그외에 실적발생시 한건당 21 28만
기타사항 : wb8111@naver.com으로 메일주세요
*하루 1 2시간만으로 실적이 없어도 홍보접수만으로 최대 19만 보장이 된답니다
임진년부터 출석30일시 4만보장되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