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06-04-07 13:43:33 조회수 2377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전원에서의 작은 결혼식
작성자 권대성
내용
153 전원에서의 여유 있는 결혼식
우리에게 결혼식은 많은 하객과 많은 음식이 있는 초혼이 전부로 되어있다.

그러나 가족이 많지 않은 사람들이나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몇천만원 짜리 식을 올리지 못하고 그냥 사는 사람들도 많다

또 이혼이 많아지는 지금 재혼도 많아지고 있다
재혼은 널리 알리고 결혼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런 연인들을 위해 조촐하지만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할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결혼뿐만 아니라 젊은이 사이에서의 언약식, 가족끼리의 약혼식, 하객을 많이 초청하지 못하는 우리만의 결혼식 등 남여간의 언약하는 일은 많은 종류가 있다.

이런 자리는 보통 음식점 등의 룸에서 간단하고 조용하게 가족들이나 친구들끼리 하는 경우가 많다.
솔직히 본인들도 좀 답답함은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런 사람들을 위해 조촐한 장소지만 기억에 남는 하루를 보낼 수 있게 휴양림이나 펜션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전개해봄이 좋을 듯 하다.

크진 않지만 그러한 장소를 만들어주고 파티 장소 이벤트, 음식 숙박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준다면 큰 소리로 축복해주고 신혼여행을 못하거나 뒤풀이를 하기 위해 이동해야 하는 수고는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식들은 비교적 비 성수기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화천 인근 휴양림이나 펜션 등에 또 하나의 수익원이 될 것이다.
야외 결혼식에 필요한 준비물은 독단적으로 준비해두는 것보다
연합하여 구매해두고 임대해 쓰면 적은 돈으로 이벤트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전원속에 이벤트는
현재 있는 시설에 소품을 더하고 이벤트 기획을 더해서 공동마케팅에 나선다면 늘어나는 타지역 펜션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설수 있을 것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