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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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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966 작성일 2001-07-05 01:5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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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우리도 한번쯤 생각을 바꿔봅시다
작성자 생각
내용
집에서 당직근무하며 민원 처리


제주도 북제주군이 7월부터 재택당직 근무 제도를 도입,운영한다.

사업소와 읍·면사무소가 대상이다.

기관마다 무인 전자 경비시설이 설치돼 당직 여건이 크게 개선됨에 따라 차제에 일선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여주기 위해서다.

군은 공무원 당직 및 비상근무 규칙을 개정,우선 보건소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뒤

점차 다른 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21일 군이 마련한 재택당직 근무 운영계획에 따르면 일과시간이 끝난 뒤 일정시간을

사무실에서 대기 근무하다 오후 9∼10시쯤 당직실 전화를 군청 당직실로 착신통화 전환

조치한 후 퇴근해 자택에서 군청 당직실과 연락하면서 전화민원 등 당직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북제주군 사업소 및 읍·면사무소 근무 공무원들은 적게는 월 2회에서 많게는 월 4회꼴로

당직근무를 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9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지방행정조직 구조 조정

영향으로 인력은 크게 줄고 업무량은 늘어나 당직근무가 일선 공무원들에게 큰 부담이 돼 왔다”

며 “재택당직 근무제로 그 부담이 없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 김영주기자 chejukyj@k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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