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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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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사업이란

지역사회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지지하고, 복지제도의 효과성․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

지원대상

  •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지원이 가능한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구 및 차상위 빈곤가구
  •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탈락가구 중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예방 지원 가능 가구 등

통합사례관리의 절차

  1. 대상자 접수

  2. 욕구조사

  3. 대상자 구분 및 선정

  4. 사례회의 개최

  5. 서비스제공 계획수립

  6. 서비스 제공 및 점검

  7. 종결

  8. 사후관리(읍면동)

읍면동에서 초기상담을 거쳐 희망복지지원단에 의뢰한 통합사례관리사업 대상 가구에 대하여 욕구조사를 거쳐 사례관리 가구와 서비스 연계가구로 구분하여 선정 후 민관협력을 통한 서비스제공 및 사후관리(읍면동) 실시